인적성검사 플랫폼
클래식과 IT가 만나다
한국직무능력평가연구소는 실무에 필요한 능력을 공정하게 측정할 수 있도록
검증된 이론을 IT기술을 접목하여 가장 채용에 적합한 인적성검사를 제공합니다.
Classic meets IT
클래식이 IT를 만나는 순간입니다.
채용에 있어 가장 효과적이고 신뢰할 만한 도구를 만드는 것, 항상 우리의 비전이었습니다.
고전 검사들이 가진 이론적 근거와 방향성을 톺아보고 이를 머신러닝 기술에 적용시켜 안정적이고 신뢰할 만한 검사를 개발했습니다.
About
이런 특징이 있습니다.
-
문항 라이브러리
저희 연구소는 평가 도구 개발을 전문적으로 수행합니다. 지속적으로 인적성 문항을 개발하며, 통계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반영하여 충분히 높은 효과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
중복감지
히스토리 관리는 검사유형이 겹치지 않도록 합니다. 이는 한 지원자가 중복으로 검사에 노출되는 것을 막고 공정한 채용을 돕습니다.
-
관리자 전용 플랫폼
온/오프라인에 관계없이 언제든지 관리자에 접속하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은 요청시)
item response theory
문항반응이론
고전문항방식(CTT, Crassical Test Theory)에서는 정답과 오답이라는 단순한 기준으로 응시자를 판단했습니다.
이는 어떤 응시자가 랜덤으로 검사에 응시하는 경우, 모집단이 심각하게 오염될 수 있습니다.
이는 2종 오류(β)가 발생할 수 있고, 채용에서 가장 좋지 않은 상황이라 판단했습니다.
우리는 이점을 보완하기 위해 문항반응이론(IRT, Item Response Theory)을 적용하여
2종 오류의 확률을 낮추는데 최선을 다했습니다.
Job ability
직무적합도
학자들이 밝혀낸 성격의 유형은 수천 가지에 이르지만, 산업 및 조직 심리학 등의 분야에서 수년간 다양한 연구를 통해
직무 몰입, 생산성, 그리고 성과 등에 중요한 5가지 성격 요인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아냈습니다.
이는 Select-Test 검사의 직무 적합도를 알아내는데 중요한 척도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Structural equation model
구조방정식
대부분의 인사담당자는 생소한 통계 용어가 어려울 수밖에 없습니다.
측정하려는 값이 많을수록 결과는 더 정확해 지겠지만, 이는 인사담당자를 더 피곤하게 만드는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우리는 구조방정식 모델기법을 사용하여 여러 응답을 알고리즘화 하고 결과값을 단순화 시켰습니다.
적합한 인재를 찾는 데에만 집중하십시오.
Compostion
검사구성
우리는 다양한 채용 및 평가를 진행하면서, 가장 기본적인 인성요인 10가지를 선별했습니다.
이는 가장 기본적인 인성의 구성이며, 고객 니즈에 따라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인성검사
인성검사
- 정서안정
- 감정통제
- 스트레스 대처
- 성실성
- 책임감
- 적극성
- 창의성
- 협조성
- 의사소통
- 자주성
커스터마이징
- 총 35개 요인 평가 가능
적성검사
- 언어력
- 수리력
- 추리력
- 사무지각력
- 공간지각력
- 논리판단력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
우리는 문항들을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 모델을 활용하여 응답의 상관관계 구성하였습니다.
이는 몬테카를로 트리 서치를 가능케하고, 구조방정식의 결과 값들이 긴밀히 세팅되어 있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또한, 기존 연속확률분포가 아닌 이산확률분포를 사용하여 개인 간 비교 효과를 극대화하였습니다.
한 개인의 진단이 아닌 적합한 인재를 찾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입니다.